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정보

등기부등본열람 무료로 부동산앱 디스코

등기부등본열람은 누구든지 할 수 있다. 보통 부동산 계약 전에 반드시 해야 할 작업으로 일반적인 경우 주택을 매매하거나 전세, 월세 계약 등에서 해봤을 것이다. 보통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소 직접 방문, 무인발급 등으로 열람과 발급이 가능하다. 열람은 700원 법인 등기부등본발급은 1000원 등으로 비용이 있다. 

 

그런데 부동산앱 디스코를 이용하면 하루 최대 10건까지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다. 열람만 해도 700원의 비용을 내야 했기 때문에 분명 많은 물건을 확인해야 하는 중개업자를 비롯해 집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비용이 약간 부담되었을 터. 부동산 어플 디스코를 활용해 무료로 열람을 해보자. 

 

 

우선 부동산앱 디스코 혹은 디스코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어플이 있으니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찾아보자.

디스코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등기부등본열람 후 출력한다는 가정하에 디스코 홈페이지를 먼저 들어가 보았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이 있는데 열람을 원한다면 무료 회원 가입 후 원하는 물건을 검색해 바로 열람 신청을 하면 된다. 이용 방법도 무척 쉽고 간단하다. 지도를 확인하며 물건을 검색하고 클릭만 하면 끝. 

 

 

 

네이버부동산등을 이용하던 것과 동일하게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다. 

 

 

회원가입 역시 간단하다. 

이메일을 쓰고 패스워드만 정해서 입력하면 끝. 

그 이외에 다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지만 우선 등기부등본열람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히 이메일로 계정만 생성해두었다. 이후에 더 자세한 활용을 하거나 디스코의 강의를 듣거나 기타 부동산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조금 더 정보를 입력해 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찾아보니 많은 관련 업계 분들이 등기부등본열람 뿐 아니라 다양하게 이 앱을 활용하시는 것으로 보인다. 

원하는 곳의 물건을 찾는다. 

아파트의 경우 원하는 단지를 찾은 뒤 '등기' 탭을 이용해 정확한 동과 호수를 찾아 등기부등본열람이 가능하다. 

 

 

 

 

 

세대/ 호별로 하나씩 물건을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동과 호수를 선택한 뒤 '등기열람'버튼을 누르면 바로 열람 가능하다. 

 

 

 

등기 발급 순서를 잠시 기다리면 바로 열람 가능. 

 

 

 

 

열람용과 디스코라는 워터마크가 있는 걸 제외하면 크게 문제는 없다. 어딘가에 제출할 것이 아니라 단순히 등기부등본열람이 목적이라면 크게 문제는 없다. 

 

 

*부동산 어플 디스코

디스코는 등기부등본열람 무료 가능 부동산 어플로 많은 중개인들에게 알려져 있다. Discover Real Estate의 약자로 열람뿐 아니라 강의나 기타 서비스가 많으니 둘러보며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토지대장정보, 건축물대장정보 등기 열람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기부등본은 현재 '등기사항전부증명서'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열람을 누르면 최상단에 '등기사항전부증명서'라고 쓰여 있다. 

 

*등기부등본

등기와 관련된 문서를 말한다. 등기란 법률적 단어로 원본의 내용을 똑같이 베낀것이다. 국가 기관이 부동산에 관한 일정한 권리 관계를 기록한 문서다. 부동산 소유가 누구인지 등기부를 이용해 관리하도록 하고 있다. 표제부, 갑구, 을구 등의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누구든지 열람과 발급이 가능하다. 대법원 등기소, 인터넷 등기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